본문 바로가기
Language/Java

Java 기본개념3

by 나비와꽃기린 2015. 1. 30.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Class

공통된 특성(속성), 행위, 관계를 갖는 객체의 모임,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틀,

추상화를 통한 객체모델링,

JVM이 인식하는 단위,

모든 인스턴스들의 생산처

 

즉,,, 객체(인스턴스)를 추상화한것이 Class!

 

2. 추상화

내가 필요한 객체를 설계해서 프로그램이 인식하게 하는 방법

클래스를 설계하고,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고,

생성된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속성과 동작을 가지고 동작하게 되는 것..

 

-> 클래스로 부터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추상화) 것의 의미는?

JVM이 프로그래머가 선언한 자료를 자신의 것으로 인정하는 것!

new 키워드를 통해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이것을 메모리상으로 옮겨서 모든

연산작업을 수행하게 준비하는것!

 

 

 

 

//복습 및 확장

 

3. 객체(Object/Instance)

-클래스로부터 생성되는것=인스턴스

-지정된 속성의 값은 각 개체마다 다르게 할 수 있음. 즉 객체는 서로다른 특징을 가진다는 얘기.

-모든 객체는 클래스에서 지정된 동작을 동일하게 수행함.

**각 객체의 속성= 인스턴스 변수  ---> 인스턴스화 해야지만 접근* 가능

                                                       A a=new A();

                                                       a.~

**각 객체의 동작= 메쏘드

 

 

그렇다면

 

4.인스턴스 변수란?

-각 객체마다 고유하게 가질 수 이쓴 속성!!을 의미

-자료형+레퍼런스 로 선언

-다양한 방식으로 초기화 가능 1) 생성자 메쏘드를 통한 생성시점에서 객체의 속성정의

                                          2) 메쏘드를 통한 속성변경 가능

-객체가 살아있을 동안 같이 유지될 속성

 

attribute=field=멤버변수=객체속성

 

5. 메쏘드란?

-어떤 작업을 수행하기 위한 명령문의 집합(필요시에만 call 되기 때문에 유지보수성이 좋음)

-접근제한을 통해서 내/외 에서 접근가능

-객체와 객체간의 통신은 메쏘드 호출로서 이루어진다!

*** 즉 모든 OOP프로그램은 객체와 객체간의 메시지 전송이므로

필요한 DATA를 넘기거나 결과 DATA를 받을 수 있다

 

-구문: public return_type methodName( parameters){... }

-호출방식: dot(.)  notation   ex) objectName.methodName(arguments)

 

-return_type: 반환값 자료형

                   메쏘드는 0개 혹은 1개의 값을 output으로 반환 할 수 있음

                   반환값없을때:void

                   반환값있을때:int, boolean,...

-arguments: 매개변수  

                   input값을 나타내는 변수

'Language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Datasource로 DB 판단 / DB이름 알아내기  (0) 2016.05.26
중복되지 않는 유니크한 키값 생성/ UUID/ java.util.UUID  (0) 2016.05.23
Java 기본개념4  (0) 2015.01.30
자바 기본개념2  (0) 2015.01.30
Java 기본 개념1  (0) 2015.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