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ffice/엑셀

MS Excel 셀병합 단축키 설정하는 방법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by 나비와꽃기린 2016. 11. 22.




MS Excel 셀병합 단축키 설정하기



엑셀 문서를 정리할때 셀에 적힌 값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아주 ~~~~ 많다.


그럴떄마다 일일히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누르기란 매우 귀찮은 짓이다.


이 행위를 단축키로 만들어 사용해보자.



(1) 다음과 같은 데이터가 작성되어 있을때

excel 이란 문구를 병합하고 가운데 맞추고자 한다.






(2) 


방법1

상단의 아래화살표를 클릭 > 기타명령 을 클릭한다.





방법2

상단 파일 > 옵션 > 빠른 실행 도구 모음 클릭




3.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 추가해준다.


확인버튼을 눌러 팝업창을 닫는다.







4. 그러면 다음과 같이 4번항목에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것이다.

순서대로 Alt + 번호키를 입력하면 실행된다.


따라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기능이

Alt+4로 단축키 지정이 된것이다.




다음과 같이 빠른실행도구모음에 사용자 지정으로

자주 사용하는 명령을 넣어놓고 사용하면 

보다 쉽게 Excel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D


간단하지만 매우 유용한 꿀팁이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