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글/IT 이야기

구글아 내 분실 핸드폰을 찾아줘!! 스마트폰 위치추적 하는 방법 및 꿀팁들

by 나비와꽃기린 2016. 10. 2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기기를 잃어버리시거나, 어디에 있는지 잊어버리는 분들을 위한

구글의 위치추적 서비스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지인들 중에서는 무음으로 설정해 놓은 핸드폰을 집에서 잃어버렸는데 이 방법으로 하면

강제로 벨소리 울리기도 할 수 있답니다. 그렇게 해서 핸드폰을 찾은 사람도 있네요 ㅋㅋ)

 

(1) PC에서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참 중요한 점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분실 휴대폰에 구글 아이디가 연동이 되어 있어야 해요. 또한 휴대폰이 켜져 있어야 한다는 제한조건이 있습니다 ㅠ_

지금이라도 분실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구글아이디는 폰에 꼭 연동해 놓읍시다 !!!!!!!!!!!! )



(2) 본 화면에서 휴대전화 찾기를 클릭합니다.



(3) 분실한 휴대폰 기기가 있다면 클릭 !

필자는 갤럭시 S7을 쓰고있습니다 ㅋ




(4) 클릭하면, 계정정보 확인을 위해 다시한번 로그인 해달라는 창이 뜹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5)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가 여러 개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죠!!!

위치추적을 하려면 상단의 찾기”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GPS를 통해 약 2km 반경까지 분실한 기기의 위치추적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 꿀팁을 몇 개 더 소개해 드리자면,,,,,,

내 전화를 강제로 벨 울리기를 해볼 수 있습니다. 무음인 상태로 잃어버렸다면 아주 좋은 찾기 방법 중 하나가 되겠죠!

벨소리는 최대음량으로 울리게 설정되어 있답니다.

 

또한, 중요한 정보 보호를 위해 원격으로 잠금 및 초기화 등에 대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이런 꿀팁 들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지만,

그 전에 먼저 우리의 소중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간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 모두 알고 계시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