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 Tech/Google Adsense

[구글애드센스 시작하기-5] #최적화란 무엇일까? / 티스토리 블로그 최적화 지수높이기

by 나비와꽃기린 2016. 10. 18.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최적화란 블로그 포스팅을 했을 때 다른 사람의 글보다 내 글이 먼저 노출이 되는 상태를 뜻한다고 한다 ㅠ_

 

Search engine optimization(이하 SEO) 라는 검색엔진 최적화는 일정 행동의 패턴을 가지고 있어 인터넷 웹 페이지들을 수집해 다닌다고 한다.

SEO는 그렇게 수집된 페이지들 중에 특정 사용자가 특정 검색어로 검색을 하였을 때, 가장 최적화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해준다.

따라서 블로그의 최적화 점수가 높다고 판단이 되면 그 블로그에서 나오는 글들은 좋은 컨텐츠구나. 라고 판단되어 상위에 노출이 되는 것이다.

 

일단, 자신의 블로그 최적화 점수는 어떻게 확인할까?

https://gtmetrix.com 을 방문해보자.


Enter URL to Analyze 칸에 자신의 블로그 url을 입력하고, Analyze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최적화 점수를 분석해준다….

 

필자 블로그의 최적화 점수 분석하는중 =_=…………………………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PageSpeed Score점수가 C가 나왔네요 ㅠㅠ

80%이상부터 B 점수인거로 알고 있습니다.

B가 멀지 않은걸 확인했으니 더 분발해야 겠네요….

(A는 언제달수있을까.. YSlow Score가 뜻하는 점수는 아시는분 계신가요????)

 

하단에는 결과를 점수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적화 점수는 어떻게 높여야 하는걸까?

 

, 일단 필자도 블로그를 제..로 시작한지는 몇 달 되지 않았고 지금도 블로그 최적화를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사람중에 하나랍니다.

하지만 블로그 최적화라는게 대체 언제 되는건지, 어떻게 점수를 높이는건지 잘 감이 안오시죠^^;

지금부터 차근차근 정리를 해보죠.

 

방법1. 블로그를 얼마나 자주 운영해야 할까?


일단 기본적으로 일정 기간 이상을 운영해 주셔야 블로그가 최적화 된다고 합니다.

, 블로그 생성날짜가 오래 되었고 포스팅된 글이 오래되었다면 블로그가 좀더 최적화 되었다고 판단되는 것이죠. 빠르면 7~8개월정도 최적화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 포스팅을 약 50~70개 했다는 가정하에)

하지만, 이것도 느리다! 라고 판단되시는 분들은

40~50일정도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시면서 블로그를 유지하시면 최적화가 이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적화가 된 이후에도 일정하게 포스팅을 지속해 주셔야지만 최적화 점수가 낮아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방법2. 양질의 콘텐츠를 작성하자!


보통 포스팅은 하루에 1~3 정도를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솔직히 많이 해도 상관은 없겠지만, 하루에 몇십개씩 작성을 한다고 가정하면 그만큼 콘텐츠의 질이 떨어질 가능성도 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극적인 혹은 홍보성 글등의 의미없는 글로 포스팅을 도배하는 것보다는 한가지의 주제를 깊에 분석하여 포스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꾸준함도 중요합니다. 꾸준하게 양질의 포스팅이 게재된다면 블로그 최적화점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같습니다.

 

방법3. 교류 활용하자


이웃블로거들과의 교류는 저품질에 빠진 블로그에 활기를 불어주고, 낮아진 최적화 지표를 다시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방문자 수가 높아지면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더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게 되겠죠.



즉 이정도로  정리될 수 있지 않을까요 ? 

1. 꾸준하게 포스팅

2. 양질의 콘텐츠

3. 이미지 추가(양질콘텐츠)

4. 사람들과의 교류


저도 더 열심히 포스팅하여 최적화 점수와 방문자수 늘리기에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ㅎㅎㅎㅎ